윤화섭 안산시장, ‘독립선언서 이어쓰기’ 캠페인 동참
윤화섭 안산시장, ‘독립선언서 이어쓰기’ 캠페인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9. 윤화섭 안산시장,‘독립선언서 이어쓰기’캠페인 동참ⓒ천지일보 2019.2.28
윤화섭 안산시장이 독립선언서 이어쓰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2.28

3.1운동 100주년 캠페인 참여를 통한 역사적 의미 조명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광복회에서 추진하는 ‘독립선언서 이어쓰기’에 동참했다. ‘독립선언서 이어쓰기’는 3.1독립선언서 총 38개 문장 중 한 문장을 선택해 직접 필사하고 자신의 SNS에 게시물을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광종 광복회 성북구지회장을 시작으로 지난 26일 아홉 번째로 캠페인에 동참한 서철모 화성시장이 다음 참여자로 윤화섭 안산시장을 지목했다.

이에 윤화섭 시장은 지난 27일 ‘오늘, 우리 이천만 조선인은 저마다 가슴에 칼을 품었다. 모든 인류와 시대의 양심은 정의의 군대와 인도의 방패가 되어 우리를 지켜주고 있다’라는 열한 번째 문장을 직접 종이에 필사한 후 자신의 SNS에 인증 사진을 올렸다.

윤 시장은 “안산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기념탑 건립, 독립운동사 책자 발간, 안산 3.1운동 특강 등 다방면의 기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예우를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국권회복을 위한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해준 서철모 화성시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윤 시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이상천 제천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등 2명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