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28일 천안향교 28대 박창훈 신임 전교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8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28일 천안향교 28대 박창훈 신임 전교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8

“선비정신을 함양해 생활 속 유교를 정진시킬 것”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향교가 28일 오전 천안상고등학교 태천교육관에서 28대 박창훈 신임 전교와 16대 이인섭 유도회장 취임식을 거행했다.

박창훈 신임 전교는 취임사를 통해 “유량동 천안향교 주변을 정비해 성역화하겠다”면서 “성역화 사업의 일환으로 유량동 천안향교의 대성전을 완벽히 보수해 지역 유림을 대표하는 장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명륜 대학의 기능을 크게 보강해 대외적으로 유림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성균관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성균관의 실천 강령인 조직의 대중화, 이념의 현대화, 선비정신의 실천화를 위해 각골 분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임 이인섭 천안향교 유도회장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사업을 매끄럽게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대내적으로는 선비정신을 함양해 생활 속에서 유교를 정진시키는 일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전교는 “유교는 사랑의 종교이자 변화를 추구하는 철학이고 현세적이고 인간중심의 사상”이라며 “유교는 실천을 중심으로 한 도덕 철학으로 천안 유림과 함께 유교의 근본을 다시 확립하고 실천 유교의 길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영근 성균관장을 비롯해 예정수 성균관 유도회 총본부 회장, 이흥복 성균관 원로회장, 박철수 성균관 수석부회장, 최영갑 성균관 교육원장, 성기문 충남회장, 전해철 충남 향교재단 이사장 등 한국 유림 관계자와 민병달 상고회장, 구본영 천안시장, 이창수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위원장, 이교희·김선태·박남주·권오중 천안시의원, 유림, 지역 주민 등 500여명이 함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