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펫사료협회(KPFA)가 발표한 ‘2018 반려동물 보유 현황 및 국민 인식조사 분석’에 따르면 반려동물 양육비율은 27.9%나 된다. 곧 2000만 가구 중 558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으로 추정되며 4가구 중 1가구가 되는 셈이다.

이같이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급증하면서 대학교나 전문학교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학과가 생기고 있으며, 애완동물 카페나 파크도 생기는 등 반려동물이 이제는 우리 삶에 가까이 와있다. 이로 인해 보험사에서도 반려동물 양육가구를 위한 ‘펫’ 보험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상해·질병에 따른 의료비와 수술비는 물론 장례비 지급까지 되는 것은 물론 상품 보장성 또한 대폭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보험사별로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마음을 사로잡을 펫 보험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메리츠화재, 반려견 의료비 평생 보장 펫보험 (제공: 메리츠화재) ⓒ천지일보 2019.2.28
메리츠화재, 반려견 의료비 평생 보장 펫보험 (제공: 메리츠화재) ⓒ천지일보 2019.2.28

3년 단위갱신 최대 만 20세 보장
국내 반려견 제한 없이 가입 가능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메리츠화재(대표이사 부회장 김용범)의 ‘(무)펫퍼민트 Puppy&Dog보험’은 반려견의 실질적 의료비를 평생 보장하는 국내 최초 장기 펫보험이다.

이 상품은 3년 단위 갱신을 통해 보험료 인상과 인수거절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생후 3개월부터 만 8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한다. 평균 진료비 수준에 따라 견종별 5가지 그룹으로 분류해 보험료를 적용하고, 의료비 보장비율을 50%와 70% 중 선택할 수 있다.

국내 거주 반려견은 등록여부에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추가로 반려동물 등록번호 고지 시에는 보험료의 2%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반려견주들의 가입 니즈가 가장 높은 슬개골 탈구는 물론 피부 및 구강질환을 기본 보장하고, 입․통원 의료비(수술 포함) 연간 각 500만원, 배상책임 사고 당 1천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말티즈, 포메라니안 등이 포함된 C플랜의 경우 0세, 70% 보장형, 입․통원 의료비 각 500만원, 배상책임 1천만원 가입 시 월 보험료는 42,000원 수준이다.

업계 최초로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을 도입해 1600여개의 제휴 동물병원에서 치료 시 복잡한 절차 없이 보험금이 자동 청구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반려견주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의료비 고민 등 실제 가입 니즈를 대폭 반영한 진정한 펫보험”이라 말했다.

‘(무)펫퍼민트 Puppy&Dog보험1810’의 자세한 내용과 예상 보험료는 펫퍼민트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12월 ‘동물병원 보험금 자동청구 서비스’에 대해 배타적 사용권을 인정받았다. 고객은 메리츠화재와 협약을 맺은 전국 약 60%의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 보험 가입 시 받은 펫퍼민트 카드만 제시하면 별다른 절차 없이 보험금이 자동으로 청구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