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 후보자가 27일 오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3차 전당대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7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 후보자가 27일 오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3차 전당대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7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 신임 당대표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당선된 데 대해 27일 “국민 통합의 첫 시작은 5.18 역사 왜곡으로 민주주의와 헌법을 부정한 김진태, 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를 마무리하는 것”이라며 “국민의 준엄한 요구에 걸맞은 단호한 조치가 신임 지도부의 정체성을 규정하는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신임 당대표 선출을 축하하며, 한반도 평화와 민생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대변인은 “새롭게 선출된 지도부와 함께 자유한국당이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합리적 보수를 대변하는 정당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국민들은 제1야당의 신임 지도부에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산적한 과제를 현명하게 풀어가는 지혜를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당대회 기간 중 논란이 됐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부정 논란은 단순히 지지자의 표심을 얻기 위한 득표 활동으로 치부하기엔 국민에게 많은 상처를 주고 갈등을 초래했다”면서 “황교안 신임 당대표와 지도부는 탄핵 찬반에 대한 국민 간 갈등이 다시는 재연되지 않도록 민주정당으로서 국민 통합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민생경제를 챙겨야 할 국회가 정치공방으로 단 하루도 열리지 못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은 대화와 타협의 정신을 되살려 국회를 정상화하는데 자유한국당의 새로운 지도부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홍 대변인은 “지금 한반도는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을 만들어가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 민생경제 회복에 함께 힘을 모으는 국정의 동반자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