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슬라이드 오픈. (제공: 줌닷컴)
포토 슬라이드 오픈. (제공: 줌닷컴)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이 자사의 검색포털 줌닷컴(http://zum.com)에서 사진 기사만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 ‘포토 슬라이드’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포토 슬라이드는 크게 연예, 스포츠, 사회, 정치 분야의 다양한 사진 기사를 제공한다.

또한 분야별 기사를 ▲법원·검찰·경찰 출석 현장 ▲손흥민의 활약상 ▲사진으로 보는 대한민국 등 세부 주제로 묶어서 보여주기 때문에 관심 있는 주제의 사진 기사만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특히 일반 기사보다 소비 속도가 빠른 사진 기사의 특성을 고려해 본문에 표시된 좌우 버튼은 물론, 키보드 화살표로도 기사 페이지 이동을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많은 사용자가 바쁜 일상 중에도 뉴스나 관심 있는 이슈를 놓치지 않고, 사진 기사를 키보드로 넘기며 빠르게 훑어볼 수 있다.

서비스 관계자는 “포토 슬라이드는 글로 읽는 뉴스 기사보다 사진 기사가 이슈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현장의 생동감까지 전달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한 서비스”라며 “주제별 사진 기사를 모아서 보여주는 포토 슬라이드를 통해 관심 있는 분야의 뉴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포토 슬라이드’는 검색포털 줌닷컴의 뉴스 서비스 뉴스줌(http://news.zum.com) 페이지 ‘포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