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석 대의원 401명 중 302명 찬성으로 가결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금속노조가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과 관련 사측이 교섭에 나서지 않을 시 내달 초에 총파업에 돌입하기로 했다.

또한 노조 측은 농성장에 공권력이 투입될 경우 즉각 파업을 돌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금속노조는 22일 울산시 북구청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열린 정기대의원대회에서 현대차 비정규직 파업지지를 위한 연대 총파업 안을 참석 대의원 401명 가운데 302명의 찬성으로 가결시켰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금속노조는 26일을 정규직·비정규직 공동행동의 날로 정해 노조 산하 170여개 사업장에서 잔업거부에 들어가고 27일 울산에서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투쟁의 수위를 높여나가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하지만 이번 파업에 가장 큰 변수가 될 현대차 정규직 지부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이경훈 현대차지부장은 “사업장에 공권력이 투입되면 즉각 총파업을 각오하겠지만 산별 중앙교섭에 원청의 사용자성이 입증되면 교섭을 할 수 있는 조항이 있는 만큼 최종 판결로 이야기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 지부장은 표결 직전에도 총파업에 동의하면서도 조합원 총회를 열어 의견을 다시 수렴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향후 현대차지부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검찰과 사측, 고용노동부가 이번 비정규직 파업에 대해 불법으로 규정한데다 현대차지부 조합원들의 파업 동참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 속에 총파업을 결의한 금속노조가 실제 파업을 추진하는데 힘을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