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빅데이터 전문기관인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26일 도정회의실에서 데이터 행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 안전, 복지, 교통 등 경제 살리기와 안전한 생활환경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빅데이터 분석 및 정책 방안 도출 ▲양질의 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로 도정 현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공통기반 시스템 공동 활용 및 빅데이터 교육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19.2.27
경상남도와 빅데이터 전문기관인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26일 도정회의실에서 데이터 행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 안전, 복지, 교통 등 경제 살리기와 안전한 생활환경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빅데이터 분석 및 정책 방안 도출 ▲양질의 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로 도정 현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공통기반 시스템 공동 활용 및 빅데이터 교육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19.2.27

대우조선해양 관련 대 정부 건의서 발송

협의사항 이행위해 ‘제도적 장치' 마련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박성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이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 관련해 산업부 등 관계기관(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획재정부장관, 산업은행장, 금융위원회)에 26일 건의서를 발송했다.

건의서에 따르면, 박 대행은 지역 업계에서는 선박 수주물량이 현대중공업과 협력사에 우선으로 배정되면 일감 확보가 더욱 어려워져  경영난이 가중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구조조정으로 대우조선해양 근로자들의 고용불안도 가중될 것이라고 걱정했다. 또한 지역사회에 일어날 현실적인 문제도 결코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정부와 산업은행, 경남도, 거제시,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관계기관이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건의했다. 이어 인수과정에서 이해 당사자들 간에 협의가 이뤄진 사항들이 이행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줄 것을 부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