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천지TV=김미라 기자] 사립유치원 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오늘(25일) 오후 국회 앞에서 유아교육법 시행령 반대를 위한 총 궐기대회를 열었습니다.

사립유치원 원장과 교사, 운전기사 등으로 이루어진 2만여명의 참가자들은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 도입 반대와 교육부를 규탄하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농성을 벌였습니다.

한유총은 이번 집회를 이른바 유아교육에 대한 사망선고식으로 규명하며 정부의 사립유치원 통제 강화를 규탄했습니다.

(녹취: 이덕선 | 한유총 이사장)
“누가 이렇게 사립유치원을 죽음으로 몰아가고 있을까요? 왜 그들은 이렇게 집요하고 전쟁하듯이 사립유치원을 못 잡아서 안달일까요? 나는 교육부장관 입에서 무관용, 엄정대처, 형사처벌, 처벌이란 말을 수없이 귀가 따갑도록 들었습니다. 이게 교육부 장관이 할 소리입니까.”

그러면서 교육부가 대화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집단 휴·폐원의 가능성도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녹취: 이덕선 | 한유총 이사장)
“국회의 패스트트랙에 올라가 있는 유치원 3법과 교육부의 시행령 개정안 등은 이미 사립유치원장들을 교육자로 보지 않고 범죄자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유아 교육할 수 없으니 국가가 모두 맡아서 해주시길 요청합니다.”

교육부는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을 위해 원아 200명이 넘는 대형 유치원을 대상으로 에듀파인을 도입하고, 내년 3월부터는 모든 사립유치원에 전면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유아교육 공공성을 위한 회계관리 투명성이냐 사유재산권의 침해냐를 놓고 교육당국과 사립유치원 간 팽팽한 줄다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 학기 개원을 앞둔 학부모들의 불안과 우려의 목소리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편집: 김미라 기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