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 ⓒ천지일보
정선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정선=이현복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3. 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우리 민족의 혼이 담겨 있는 아리랑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 공연, 아리랑 로드 다큐멘터리 제작·방영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한다.

아리랑 박물관(관장 진용선) 주관으로 오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독립정신, 아리랑에 깃들다’라는 주제로 아리랑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학자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독립정신과 아리랑을 조명하는 국제학술대회이다.

행사는 3·1절 제100주년 기념식과 함께 그날의 함성을 재현하는 만세운동을 비롯한 문화행사와 군민 한마음 달리기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리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차세대 융복합 연출기술인 4W 홀로그램을 활용한 한·중 합작 공연인 ‘아리랑, 흙의 노래’(작·연출 이관준)를 국내 최초로 아리랑 센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KBS와 공동으로 1년 동안 제작한 한민족의 삶·정신·발자취인 아리랑의 모든 이야기를 담은 ‘아리랑 로드 다큐멘터리’ 3부작이 3월 29일부터 3월 31일까지 KBS 1TV 오후 8시에 방송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세계를 향한 우리 민족의 외침인 3.1운동의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고 한민족의 정서가 살아있는 아리랑의 보존과 함께 미래에도 살아 숨 쉬는 아리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