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기장군청에서 열린 3.1운동 이벤트 관련 사진. (제공: 기장군) ⓒ천지일보 2019.2.25
25일 기장군청에서 열린 3.1운동 이벤트 관련 사진. (제공: 기장군) ⓒ천지일보 2019.2.25

전시 및 나라사랑 태극기 만들기 등 ‘다채’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기장군이 3.1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를 기념하기 위해 25~28일 지역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특별전시회 및 군민참여 이벤트 행사를 열고 있다.

기장군청 로비에 전시행사를 마련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알기 쉽게 풀이한 기장읍 등 5개 읍면의 독립운동사와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 그리고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사진전 등 학습의 장을 열었다. 아울러 나라사랑 태극기 사랑을 위해 태극기 그리기, 태극기 만들기, 태극기 퍼즐 맞추기, 포토존, 독립 만세 체험존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어, 어른, 청소년, 유아 등 다수의 군민에게 관람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올해는 3.1운동이 일어난 지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우리 고장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3.1정신을 계승하고 기장의 독립운동사를 재조명하고자 특별전시회와 나라사랑 태극기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3.1절 당일 오전 9시에는 기장장터 3.1만세시위의 발원지인 기장 장관청에서 기장유림, 각급단체, 주민, 학생 등 많은 주민의 참가하에 재현행사를 한 후 3.1운동 거리인 기장시장 일원으로 거리행진을 펼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