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자유한국당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오른쪽)과 신진영 당협위원장이 25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용인시 지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5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자유한국당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오른쪽)과 신진영 당협위원장이 25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용인시 지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25

“SK하이닉스 반도체 유치 실패… 분산된 정치권이 문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도 적극 나서야”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후보지로 경기도 용인시를 낙점한 정부가 수도권 규제 완화 움직임에 충남 천안 정가가 들썩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과 신진영 당협위원장(천안시 을)이 25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용인시 지정과 관련해 “충남도, 천안시, 지역 국회의원은 당장 대책을 마련하라”고 기자회견을 했다.

이들은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사업은 향후 10년간 120조가 투자돼 천안의 성장동력과 미래먹거리를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천안유치가 무산돼 안타깝다”고 심경을 밝혔다.

또한 “그동안 충남도와 천안시, 그리고 정치권에서 천안 유치를 위해 노력했지만, 헛수고였다”며 “대규모 공모사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광역 및 기초단체장, 국회의원 등이 협업해 장관, 국무총리를 만나고 청와대를 방문해 국토균형발전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파격적인 조건으로 유치홍보를 해야 가능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중차대한 문제가 있는데도 도지사는 일본에 나가 있고, 시장은 브라질 출장 중이라니 어떤 발상인지 이해할 수가 없다”며 “이번에 유치홍보전은 모두 제각각이었으며 통상적인 방법으로 접근해서는 절대 유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천안시와 경쟁했던 청주에 35조 신규투자가 이뤄지고 이천에는 20조가 투자되며 구미도 2년간 9000억원이 투자된다고 하는데 우리 천안시만 빠진 상황”이라며 적극적인 대책을 주문했다.

아울러 “축구종합센터는 향후 5년간 10만평 부지에 1500억이 투자되고 생산유발효과 2조 8000억원, 부가가치 1조 4000억원, 고용창출 4만여 명을 가져오는 대규모 사업”이라며 “천안(입장면 가산리 일대) 유치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축구종합센터가 유치되면 대한민국 축구산업의 메카로서 자리 잡을 수 있고, 각종 대회와 세미나 등 유입인구 증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며 “지금이라도 도지사, 시장, 국회의원은 SK하이닉스 반도체 유치 실패를 교훈삼아 축구종합센터 천안유치에 모든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강력하게 유치전을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