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라미 말렉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2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라미 말렉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영화 ‘그린 북’이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 트로피를 껴안았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4개 부문을 석권하며 최다관왕이 됐다.

2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균형과 안배, 다양성을 중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초미의 관심을 받은 작품상의 영예는 ‘그린북(감독 피터 패럴리)’이 안았다.

‘그린 북’은 1960년대 초 미국을 배경으로 이탈리아계 이민자 출신 토니 발레롱가(비고 모텐슨 분)와 흑인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마허셜라 알리)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패럴리 감독은 이날 상을 받으며 “이 영화는 사랑에 관한 것”이라며 “우리는 서로 다르지만, 사랑하라는 것, 우리는 모두 같은 사람이라는 내용을 담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그린 북’은 작품상 외에도 남우조연상(마허셜라 알리), 각본상까지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남우주연상, 음향 효과상, 음향 편집상, 편집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최다관왕에 등극했다.

퀸 리드 싱어 프레디 머큐리 역할을 소화해 남우주연상을 받은 라미 말렉은 “저는 이집트에서 이민 온 가정의 아들”이라며 “이런 스토리를 쓰고 이야기할 수 있어 더욱더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여우주연상은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의 올리비아 콜맨이 수상했다. ‘더 페이버릿’은 10개 부문에서 후보에 올라 기대를 받았으나 여우주연상 하나만 가져가는 데 그쳤다.

올해 최대 화제작으로 꼽힌 ‘로마’는 감독상과 촬영상, 외국어영화상 등 4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가져갔다.

비록 작품상은 받지 못했으나 아카데미 시상식 최초로 넷플릭스 영화가 수상하면서 넷플릭스 영화에도 빗장을 열었다는 풀이가 나온다.

마블 히어로 영화 ‘블랙 팬서’도 의상상, 미술상, 음악상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은 1989년 제61회 시상식 이후 30년 만에 공식 사회자 없이 치렀다.

이하 수상 명단 

▲ 작품상 = 그린 북

▲ 감독상 = 알폰소 쿠아론(로마)

▲ 남우주연상 = 라미 말렉(보헤미안 랩소디)

▲ 여우주연상 = 올리비아 콜맨(더 페이버릿)

▲ 각본상 = 그린 북

▲ 각색상 = 블랙클랜스맨

▲ 남우조연상 = 마허셜라 알리(그린 북)

▲ 여우조연상 = 리자이나 킹 (이프 빌 스트리트 쿠드 토크)

▲ 편집상 = 보헤미안 랩소디

▲ 촬영상 = 로마

▲ 미술상 = 블랙 팬서

▲ 의상상 = 블랙 팬서

▲ 분장상 = 바이스

▲ 시각효과상 = 퍼스트맨

▲ 음악상 = 블랙 팬서

▲ 주제가상 = 셸로(스타 이즈 본)

▲ 음향편집상 = 보헤미안 랩소디

▲ 음향효과상 = 보헤미안 랩소디

▲ 외국어영화상 = 로마

▲ 장편 애니메이션상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 단편 애니메이션상 = 바오

▲ 단편영화상 = 스킨

▲ 장편 다큐멘터리상 = 프리 솔로

▲ 단편 다큐멘터리상 = 피리어드. 엔드 오브 센텐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