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자격시험 온라인 강의 (제공: 토픽코리아)
주택관리사 자격시험 온라인 강의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 주택관리사 자격시험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개강에 민법과 시설개론 2과목을 동시 등록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15만원 상당 주택관리사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회계원리 과목은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시험 경우 1차와 2차로 나눠져 있다.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돼 있으며 2차 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돼 있다”고 덧붙였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및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해당 직업은 60세 이상도 일이 가능하며 제2의 직업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노후준비 전망으로 최근 젊은층도 많은 관심을 갖고 온라인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국비지원 주택관리사 자격시험 온라인 교육과정은 오는 27일 개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