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앤스파서울에서는 트위터 공동창업자인 에반 윌리엄스(Evan Williams)가 기자 간담회를 열고 ‘트위터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  LG유플러스와 제휴해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천지일보
19일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앤스파서울에서는 트위터 공동창업자인 에반 윌리엄스(Evan Williams)가 기자 간담회를 열고 ‘트위터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 LG유플러스와 제휴해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천지일보

[천지일보=이온유 객원기자]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트위터를 잭 도시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설립한 트위터 창업자 에반 윌리엄스가 이사회에서 완전히 물러난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트위터 창업자이면서 전 의장이었던 에반 윌리엄스는 13년간 재직했던 이사회 임원에서 물러나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뉴 IT비즈니스 창업에 몰두한다.

트위터를 통해 에반 윌리엄스는 22일(현지시각) “나는 일몰을 벗어나 새로운 다른 아이디어로 새 출발을 하려 한다”며 “하지만, 나는 항상 팀을 위해 응원할 것이다. 누구든지 희망하면 같이 점심을 언제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사 이사를 맡았던 에반 윌리엄스는 지난 2018년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트위터 주식 30%를 매각했다.

개인으로서는 최대주주 자격을 가졌던 윌리엄스는 회사 문제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개인적 이유로 지분을 팔았다고 밝혔다.

윌리엄스는 지분을 팔았지만 현재까지 트위터 이사로 계속 재직했으며, 트위터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윌리엄스는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트위터 복귀를 선언했던 비즈 스톤 젤리와 함께 2007년 트위터를 창업했다.

윌리엄스는 지난 2011년 한국을 방문했으며, 한국시장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