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숙 군산시의회 의원. (제공: 군산시의회) ⓒ천지일보 2019.2.21
정지숙 군산시의회 의원. (제공: 군산시의회) ⓒ천지일보 2019.2.21

[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가 21일 제216회 2차 본회의에서 ‘5.18 민주화운동 망언 규탄 및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국회의원 제명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정지숙 의원은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폄훼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을 즉각 제명 조치할 것과 다시는 이러한 망언이 재발하지 않도록 5.18 역사왜곡처벌법을 제정하라”고 촉구했다.

정 의원은 “민주주의의 원동력이자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돼 전 세계가 인정한 역사적 사실인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5.18 폭동’· ‘5.18 유공자 괴물집단’이란 이들의 망언은 5.18 민주항쟁에 대한 모독을 넘어 민주주의를 지키다 희생당한 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짓밟고 민주화 헌정질서를 유린한 악행”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5.18 민주화운동은 평화와 인권의 역사이고 우리 민주주의 발전의 근간”이라며 “더 이상 5.18 민주화운동은 논란의 대상이 될 수도 없으며 진보와 보수의 문제가 아닌 상식과 정의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정지숙 의원은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훼손하고 허위사실 유포로 정치적 이익을 얻기 위해 망언을 일삼고 국민을 분열시키는 행위는 결코 용납되어서는 안된다”며 “숭고한 5.18 민주항쟁을 모독한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을 즉각 제명할 것과 역사적 가치를 훼손하고 왜곡하는 행위를 뿌리 뽑을 수 있도록 국회가 앞장서 ‘5.18 역사왜곡처벌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결의안을 청와대,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대표에 송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