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21일 ‘환경부 블랙리스트’ 논란과 관련해 “블랙리스트라는 먹칠을 삼가달라”는 청와대의 입장에 대해 “후안무치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윤기찬 대변인은 “지금까지 드러난 내용만 봐도,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은 명백히 전 정권 인사를 ‘솎아내기’ 위해 구체적인 구실과 압력행사를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계획하고 심지어 친여권 인사를 ‘내리꽂기’ 위해 서류심사 합격자들을 전원 탈락시키는 등 부당한 채용행위까지 감행한 정권차원에서 벌어진 분명한 블랙리스트 사건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변인은 “검찰 수사과정에서 청와대의 개입 정황이 드러나고 있고, 특히, 전 정권 당시 임명된 인사라는 이유로 청와대가 ‘무한’ 표적 감사를 지시했다면 현행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것이 검찰의 시각이기도 하다”며 “환경부만이 아닌 김태우 수사관이 밝힌 330개 기관의 660여명의 관리실체가 사실일 개연성이 커지고 있는 중”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그럼에도 청와대는 ‘블랙리스트’가 아닌 ‘체크리스트’라고 국민을 우롱하며 야당과 언론을 향해 으름장을 내놓고 있다”면서 “이는 청와대가 수사 중인 검찰을 향해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나 다름없다. 마치 블랙리스트가 아닌 체크리스트이니 그렇게 알고 수사라는 것처럼 들린다”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