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부정훈련 사례집’ 발간
코리아텍, ‘부정훈련 사례집’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으로 보는 부정훈련 사례집 vol.2 표지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9.2.20
그림으로 보는 부정훈련 사례집 vol.2 표지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9.2.20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최근 직업훈련기관에서 자주 발생하는 부정훈련을 예방하기 위해 ‘부정훈련 사례집 vol.2’를 발간했다.

부정훈련이란 직업훈련기관이 정부에서 인정받은 국비지원 훈련 내용과 다른 훈련을 하거나 출결 사항을 조작하는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 2017년 5월 발간자료에 이은 개정판으로 실제 부정훈련 점검 사례 중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40건을 만화 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그려내 독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사례마다 올바른 직업훈련 시행를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부정훈련 관련 FAQ, 직업능력개발훈련 관련 법령 등도 부록으로 덧붙였다.

이문수 원장은 “이번 사례집이 직업훈련을 하는 기관장 및 훈련 교·강사들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정훈련 사례집 vol.2’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무료로 보거나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