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학과 활동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뷰전 뷰티학과 활동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가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시작했으며, 커리큘럼과 교수진, 실습시설, 취업으로 뷰티학과의 특화된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2년제 뷰티아티스트과정과 4년제 글로벌뷰티디자인학과정으로 현장 맞춤형 뷰티아티스트 양성과 함께 최고경영자,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뷰티션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뷰전 2년제 뷰티아티스트과정은 정교한 기술이 요구되는 헤어 실무교육과 메이크업을 중점으로 피부미용관리 실습, 네일케어실습까지 빠르게 섭렵해 취업 시 현장적응력과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미용학과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4년제 글로벌 뷰티디자인학과정은 2년제 뷰티아티스트과정을 기반으로 매니지먼트와 외국어 강화교육이 집중 된 교육이다. 미용과 관련 최고 경영자는 물론,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는 글로벌 뷰티아티스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 뷰티학과 미용학과정은 실무와 동떨어진 교육을 시행하는 곳이 많았다면 한뷰전에서는 실무교육과 함께 뷰티아티스트 실무교수진에게 직접 노하우와 테크닉 전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졸업 시 미용대학교 졸업학력과 동등한 2, 4년제 미용학위 취득과 동시에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으로 취업, 편입, 대학원진학, 유학, 창업 등을 연계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 자격검정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으며, 한뷰전 뷰티학과정 학생들이 실습하는 곳에서 미용사국가자격증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학과정 수업과 함께 졸업 전 까지 최소 1인 3개 이상 미용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어 별도의 사교육비가 추가로 들어가지 않는다”며 “미용대회 출전 및 현장견학과 인턴십 등으로 실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정으로 2년제, 4년제 학위취득 과정과 동시에 전문 뷰티아티스트 교수진이 평생 멘토링제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는 미용 단일 전문학교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사장 육광심)이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재단 내 호텔요리제과제빵학교, 호텔리어 양성학교인 한호전이 속해 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은 그 외 대흥·중 고등학교, 광시중학교, 국제교류문화원, 한국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등 10여개가 넘는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은 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에 있어 뷰티학과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시상담 및 오픈캠퍼스를 진행하고 있다.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