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클라인 개념도. (제공=GS건설)
시스클라인 개념도. (제공=GS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GS건설이 통합 빌트인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SYSCLEIN)’을 개발해 올 하반기부터 보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스클라인은 기존 전열교환기 방식의 외기 환기 공기 순환방식에 기존 이동형 공기청정기의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더한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GS건설은 자이(Xi) 아파트에 이 시스템을 도입, 고급 주거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밀폐된 공간에서 이동형 공기청정기를 가동 시 CO2농도가 높아져 강제로 환기를 시켜야 하는 점이 단점이었다. 이와 다르게 시스클라인은 24시간 별도 환기가 필요 없이 청정한 공기를 공급, 순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천정에 설치된 시스템에어컨 형태로 기존 이동식 공기청정기의 단점으로 꼽히던 공간 제약도 완전히 없앴다. 전열교환기가 설치된 기존 주택, 아파트, 오피스빌딩이라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한 범용성까지 갖춘 것이다.

GS건설은 통합 빌트인 시스템으로 구성해 세대 내 환기 및 공기청정 기능을 동시에 충족, 공간 활용성까지 높이며 하이엔드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GS건설은 자이S&D와 공동으로 개발한 시스클라인을 3월말 공개하고 하반기 주요 분양 단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보급에 나설 예정이다.

우무현 GS건설 건축·주택부문 사장은 “최근 미세먼지 파동으로 실내 공기청정에 대한 주택 수요자의 요구가 커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시스클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동원해 고급주거문화의 기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