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19일 제238회 영광군의회 임시회를 개회를 선포하고 있다. (제공: 영광군의회) ⓒ천지일보 2019.2.19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19일 제238회 영광군의회 임시회를 개회를 선포하고 있다. (제공: 영광군의회) ⓒ천지일보 2019.2.19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선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등

[천지일보 영광=이미애 기자]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19일 제238회 영광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6건의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시회 개회 직후에는 청소년의 직접 참여를 이끌어내는 정책에 대한 제안을 내용으로 하는 장영진 의원의 5분 발언이 이어졌다.

주요 처리 안건은 ▲영광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영광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 ▲영광군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영광군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영광군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총 6건의 안건에 대해 의결처리 한다.

이어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에 참석한 강필구 의장을 대신한 장기소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 군이 계획한 사업들이 영광군의 지역경제를 부양하고 군민 복리를 증진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이어 “발 빠른 업무 추진으로 군민을 위한 만족도를 높이는 정책과 대안이 마련되는 뜻 깊은 회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