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산산회광고. (제공: 부산 중구청) ⓒ천지일보 2019.2.19
백산산회광고. (제공: 부산 중구청) ⓒ천지일보 2019.2.19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 중구(구청장 윤종석) 백산기념관이 오는 26일부터 4월 28일까지 ‘한 시대 다른 삶’이라는 주제로 제100주년 기념 3.1절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일제강점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친일 인물과 항일 인물을 주제별로 뽑아 행적을 극명하게 대비해 아직도 제대로 규명되지 않은 일제강점기의 일면을 인물들의 삶 속에서 확인함으로써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다수가 친일의 길을 선택한 그 시대에 다른 길을 걸었고 그로 인해 쓰러져 간 수많은 항일 인사들을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이번 전시는 항일 인물과 친일 인물의 비교 패널 25점과 어린 학생들을 위한 만화로 보는 백범 김구 이야기 패널 8점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일제강점기의 엽서·사진과 같은 기록물 14점도 전시된다. 또 3.1절 당일 오후 2시, 3시(총 2회) 백산기념관 광장에서 전쟁으로 헤어진 남녀 간의 아픔을 주제로 수화 춤 행사가 열린다.

특히 유치원 원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해 3월 13~14일 양일간 백산기념관 지하1층 전시실 앞에서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행사도 열린다. 특별전시 및 행사 운영 관련 문의사항은 중구 시설관리사업소 또는 백산기념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