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목포=전대웅 기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손혜원 의원. ⓒ천지일보 2019.1.23
[천지일보 목포=전대웅 기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손혜원 의원. ⓒ천지일보 2019.1.23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19일 오전 서울남부지검은 대전광역시 소재 문화재청에 수사관을 급파해 컴퓨터·서류, 직원 휴대전화 등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문화재청 근대문화재과, 기획재정담당관실 등에서 손 의원 투기 의혹과 관련한 자료를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시간 검찰은 전라남도 목포시 남교동의 목포시청 도시발전사업단의 도시재생과·도시문화재과 사무실에서도 압수수색을 진행, 직원 휴대전화와 컴퓨터·서류 등 확보에 나섰다.

이번 압수수색에 대해 검찰은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의 자료들은 임의 제출을 받을 수 없어 영장의 형식을 빌려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후 검찰은 어떤 자료가 있는지 분석한 뒤 앞으로의 수사에 참고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손 의원을 직권남용, 공무상비밀누설죄 등으로 고발했고, 사건을 맡은 남부지검이 수사를 이어왔다.

손 의원은 문화재청을 관할하는 국회 상임위 여당 간사를 맡았던 점을 활용해 미공개 정보를 통해 지인 등 명의로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에 부동산을 다수 매입하고 부당 이득을 취한 의혹을 받고 있다.

하지만 손 의원은 “미공개정보 활용 의혹은 허무맹랑하고 근거 없는 주장”이라며 “문화재 지정을 막아야 오히려 아파트 재개발로 금전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반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