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4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4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5.18 망언’과 관련한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 유예를 두고 “징계가 유아무야 된다는 식의 비판을 함부로 하는 것은 타당치 않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두 김 의원에 대한 징계 결정의 유예는 당규에 따른 조치다. 징계유예라 하지만 정확하게는 징계 결정을 유예한 것”이라며 “당규가 후보 보호 차원에서 후보 등록을 한 후보자에게 대해서는 징계 결정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기 때문이다.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규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그렇게 이루어진 결정을 두고 곳곳에서 따가운 지적이 있다. ‘잘했다’ ‘못했다’ ‘징계 결정을 유예하지 말았어야 한다’ 등”이라며 “많은 관심과 지적에 감사를 드린다. 하지만 징계 결정을 유예한 일에 대한 지적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를 지적하는 다른 당의 지도부와 당원에게 묻는다. 여러분의 당은 당헌과 당규를 무시하고 있나”라며 “당헌과 당규는 그냥 장식품으로, 국민들 눈을 가리기 위해 만들어 놓으신 건가. 당헌과 당규의 모순을 지적할 수는 있다. 그러나 제1야당인 공당을 보고 당규를 무시하라는 말씀을 하시는 것은 도를 지나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일부에서는 김진태 의원과 김순례 의원이 당선되면 징계는 없던 일이 될 것이라 이야기한다”며 “윤리위원회는 당원이 아닌 분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기 때문에 윤리위원회를 구성할 때는 위원장과 위원들의 인격과 중립성, 그리고 공정성 등을 크게 감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윤리위원장만 해도 평검사 시절 현직 대통령 앞에서 대통령의 과거 잘못된 행위를 당당히 지적한 분이다. 그래서 당시 대통령으로부터 ‘이쯤 되면 막가자는 거죠’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며 “사실, 그런 강직함을 고려해 윤리위원장으로 모셨다. 또 그런 만큼 어떤 일이 있어도 그 독립성을 보장해야 한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런 위원회가, 또 그 위원장이 무엇이 두려워서 해야 할 징계를 안 하겠나. 잘못의 경중이 분명히 있으니 징계의 수위는 달라질 수 있다”며 “하지만 징계가 유아무야 된다는 식의 비판을 함부로 하는 것은 타당치 않다”고 반박했다.

또 “끝으로 제 자신 저를 윤리위원회에 회부를 했고 ‘주의’를 받았다. 저를 회부한 이유는 단순히 이번 일과 관련된 저의 잘못 때문만이 아니다”며 “당에서 열리는 각종의 공청회와 토론회 등에 관한 정보가 종합적으로 관리되는 시스템이 미비했는데, 이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제 스스로 송구함의 뜻을 표한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