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중천철학도선관 화요시민철학강좌 안내문. (제공: 원지시청)
원주 중천철학도선관 화요시민철학강좌 안내문. (제공: 원지시청)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중천 철학도서관이 3월 5일부터 2019년 상반기 ‘화요시민철학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봄날의 철학을 좋아하세요?’라는 부제를 달고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먼저 3월 첫 강좌는 ‘인문학 속 경제 이야기’로 인문학 사례에 나타난 경제학에 관한 내용으로 꾸며지며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의 공저자인 박정호 KDI 전문 연구원이 강의할 예정이다.

4월에는 상지대 이상은 교수의 ‘고문진보’ 강의가 준비돼 있으며 명시와 명문을 함께 강독함으로써 고전 문학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5월에는 미술 속의 철학, 포스트 모더니즘과 현대미술 등 미술 철학을 접할 수 있는 과정으로 미술 철학의 선구자 이광래 강원대 명예교수의 ‘미술을 철학 한다’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6월에는 최근 회자하고 있는 니체철학과 관련한 우리 마음의 치유와 회복에 대해 강원대 김선희 교수의 ‘니체의 인생고민상담’ 강의가 마련된다.

수강 신청은 매 강의 시작 전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중천 철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주제의 철학 강좌를 통해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