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3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3

“국회 정상화되면 탄력근로제 처리… 더이상 지연 안돼”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4일 ‘5.18망언’으로 논란이 된 자유한국당 이종명·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 범국민적 퇴출운동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시민단체와 야3당의 공조를 통해 범국민적 퇴출운동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며 한국당의 ‘뒷북대응’ 행태를 비판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뒷북대응도 제대로 못하고 있다”며 “한국당의 미지근한 태도 때문에 망언 3인방이 반성도 없이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헌법에는) 민주적 기본질서를 지키는 것을 정당의 목적이라고 명시돼 있다”며 “한국당이 공당이라면 마땅히 5.18 역사를 왜곡·날조하고 국민을 분노하게 한 망언 3인방을 퇴출시키고 국회 차원의 제명에 동참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홍 원내대표는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에 대한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논의와 관련해선 “노사 양측의 입장차가 커 합의 도출이 불투명하다”며 “노사가 서로 입장차만 확인하다가 빈손으로 끝나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또 “경사노위에서 합의가 이뤄지면 존중해 국회에서 바로 입법하겠다”면서도 “(합의를 이루지 못할 경우) 근로시간 연장을 위한 계도기간이 끝난 상황에서 논의를 지연시킬 수 없다. 2월 국회가 정상화되면 야당과 합의해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