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정시추가모집·자율모집 기간 중 면접전형 신입생 선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정시추가모집·자율모집 기간 중 면접전형 신입생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점검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 점검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2019학년도 대학 정시모집 마감을 앞두고 오는 14일부터 전문대학은 자율모집을, 4년제 대학교에서는 17일부터 각각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대학을 찾는 수험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드론 관련 직업군이 미래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며 무인항공기 교육을 진행하는 드론학과가 미래유망학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4차산업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꼽히는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에서도 대학 추가모집 및 자율모집 기간을 맞아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드론업계 관계자는 “단순히 드론 조종기술이 아닌 드론 프로그래밍, 드론 정비 전문가도 주목받고 있다. 단순 드론 조종 기술만을 가지고는 취업에 어려움이 있다”고 전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특화된 드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4차산업계열 드론학과 외에도 사물인터넷학과, 3D프린팅학과, 영상미디어학과, ICT학과, 빅데이터학과 등과 연계한 융합교육을 통해 교육의 다양성을 살려 실무형 인재를 배출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드론학과 교육의 다양성을 위해 타 학과 전공 학생들과의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생들 개개인마다 역량과 적성을 파악하고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도 업계 관계자들을 초빙, 심사해 안정적인 취업연계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