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의장(사진 왼쪽)이 12일 한국선진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천지일보 2019.2.13
김동규 의장(사진 왼쪽)이 지난 12일 한국선진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안산시의회) ⓒ천지일보 2019.2.13

최근 시설 5곳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복지 정책 흐름 파악한 소중한 기회”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의회 김동규 의장이 최근 지역 복지시설들을 연이어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 행보를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실효성 높은 복지 정책의 방향을 고민하고자 추진됐다.

김동규 의장은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사)대한노인회 안산시 상록구지회 ▲사회복지법인 명휘원 ▲장애인거주시설 안산평화의 집 ▲국립특수교육기관 한국선진학교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 등 지역사회 시설 5곳을 잇달아 방문했다.

김동규 의장은 시설 관계자들과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저임금 구조와 열악한 시설 문제, 복지계층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복지 적용, ‘탈시설화’ 복지정책 등을 주제로 논의를 이어갔으며, 바로 시정 가능한 사안은 개선하되 장기적 접근이 필요한 부분은 의회 내 논의를 거쳐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약자층을 소외시키지 않고 공동체 안에서 품을 수 있는 방안이 최근의 시대적 흐름임을 확인하고 대규모 시설보다는 소규모이지만 접근성 높은 시설 위주의 복지정책이 바람직하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김동규 의장은 “각 시설들의 여건이 달랐던 만큼 이번 방문은 시설에 따른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최근 복지 정책의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사회 각계의 목소리를 듣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