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올겨울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인 24일 서울 양천구 목운초등학교에서 개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두꺼운 옷으로 몸을 꽁꽁 싸맨 채 등교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4
ⓒ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13일 출근길 기온이 예년보다 낮은 가운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미세먼지 농도는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강원영서 북부 등 일부 지역의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 이하까지 떨어질 전망이다.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예정이다.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경기 -5도 ▲대전 -5도 ▲대구 -4도 ▲전주 -3도 ▲광주 -3도 ▲부산 2도 ▲춘천 -8도 ▲강릉 3도 ▲제주 5도 ▲울릉도·독도 0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경기 3도 ▲대전 5도 ▲대구 8도 ▲전주 5도 ▲광주 8도 ▲부산 10도 ▲춘천 5도 ▲강릉 8도 ▲제주 8도 ▲울릉도·독도 5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전남·부산·경남이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