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12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이라도 개인의 비위와 관련해 책임을 지고 경제부시장에서 사퇴하고 의혹에 대해 부산시민들에게 사과하라”며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2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12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이라도 개인의 비위와 관련해 책임을 지고 경제부시장에서 사퇴하고 의혹에 대해 부산시민들에게 사과하라”며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2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12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이라도 개인의 비위와 관련 책임을 지고 사퇴는 물론 의혹에 대해 부산시민들에게 사과하라”며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사퇴를 촉구했다.

부산시당은 “민선 7기 오거돈 호는 언제까지 ‘내로남불’식 제 식구 감싸기로 언제까지 눈 가리고 아웅하며 부산시민들을 기만할 것인가!”라며 “민선 7기의 인사 적폐에 대해 오거돈 시장은 잘못된 인사에 대한 책임을 지고 부산시민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인사와 관련된 신적폐 방지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고 날 세워 비판했다.

시당은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이 지난 10일 2차 기자회견에서 제기한 유 부시장 의혹과 관련해 “특감반장과 반부패비서관은 수사 의뢰 해야 한다고 했으나 윗선 지시로 감찰이 중단됐다”며 “그 이후에도 수사 의뢰는커녕 징계조차 받지 않았고 조용히 사표만 쓰고 나와 차관급인 민주당 전문위원과 지금의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 순차적으로 영전했다”고 주장했다.

또 “금융위원회 재직 당시 시중 금융기관으로부터 금품과 청탁을 받은 비리 혐의로 청와대 특별감찰반 감찰을 받았고 합당한 책임을 지기는커녕 검찰 수사를 피하고 도리어 공직에 계속 임명되는 등 부조리한 현상에 부산시민은 불신과 환멸을 느낀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유 부시장은 지금이라도 개인 비위와 관련해 책임을 지고 경제부시장에서 사퇴하고 자진해서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며 “오거돈 부산시장은 유 부시장 거취와 관련해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부산시당은 지난 10일 김태우 전 수사관의 기자회견을 인용하며 “특별감찰반이 유재수 경제부시장의 휴대전화를 포렌식 조사한 결과와 각종 제보를 바탕으로 한 의혹이 제기됐다”며 “유 전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이 자산운용업체 K사가 420억원의 성장사다리 펀드의 운용사로 선정되도록 우정사업본부 등에 압력을 행사하는 등 3건의 비위 혐의를 자행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유재수 경제부시장이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으로 재직할 당시 K사 대표이사와의 텔레그램 메신저 내용을 분석한 결과 서로 연락하면서 금융기관 등에 영향력을 행사해 K사의 사업에 도움을 주었으며 그에 대한 대가로 골프빌리지를 무상으로 이용하고 골프 접대와 식사비용 결재를 받는 등 스폰관계로 알려졌다”면서 “청와대 특감반 조사에서도 미국 근무 당시에 K사 등으로부터 3억여원의 뇌물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자녀들의 유학비용 등에 대한 증빙서류의 제출을 요구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비위 혐의에 대한 해명을 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부산시당은 “김 전 수사관이 제기한 의혹은 아주 구체적이고 지금까지 진행된 적폐 수사를 능가하는 것으로 통상적인 첩보 수준을 넘어섰다”며 “하지만 유 부시장이 아무런 해명을 하지 못하고 부산시도 인사를 못 하는 것은 뭔가 숨기려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유 부시장은 지난달 29일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재직 당시 각종 비위를 저질렀다는 의혹에 대해 “청와대 특감반에서 제기한 의혹은 조사 과정에서 모두 소명된 사안”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주환·곽규택 부산시당 대변인과 오은택·김진홍·최도석·윤지영·이영찬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