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 (제공: 휴넷)
휴넷평생교육원. (제공: 휴넷)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 가능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휴넷평생교육원이 모기업인 휴넷 창립 20주년을 맞아 수강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휴넷에 따르면 회원가입 시에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20주년 패키지 수강신청 시 LG노트북, 리틀프렌즈 블루투스 스피커, 카카오프렌즈 보조배터리 등의 선물이 준비돼 있다. 패키지 과정으로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한국어교원, 청소년지도사 등이 있다.

온라인 학점은행 전문기관으로 알려진 휴넷평생교육원은 “매년 3월은 학점은행 수강신청자가 대거 몰리는 기간이기 때문에 강의가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럴 경우 학위 취득에 한 학기(6개월)를 더 기다려야 한다”며 비교적 여유로운 2월에 수강신청 하기를 권했다.

학점은행제는 은행처럼 학점을 누적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나 자격증 취득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그 이상의 학력을 보유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대학교를 가지 않아도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주로 편입, 복수전공, 자격증 취득 등에 많이 이용된다.

특히 온라인 학점은행의 경우 비싼 등록금, 오프라인 출석에 대한 부담 등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며, 시간을 내기 어렵고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대학생 및 편입생, 직장인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 대표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운영하는 교육부의 정식 평가 인정을 받은 원격 교육기관이다. 학습설계 무료, 자동 학습 알림, 365일 원격지원 서비스, 언제 어디서든지 모바일 수강 가능, 재수강 무료 지원 등 편리한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휴넷평생교육원)과 고객센터(1600-9005)를 통해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