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호텔관광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관광경영학과정에서 수준별 맞춤 실무교육을 통해 졸업생 특1급 호텔취업자를 대거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관광기업 관계자는 “최근 관광인구가 늘면서 호텔리어 관련 실무 경험을 쌓은 출신들이 대우받고 있다”며 “예비 호텔리어들은 대중매체를 통해 호텔관광실무를 접해볼 수 있으나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의 취업 준비가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에서는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으로 교수진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타이트한 현장실습, 실무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교내 프론트 실습실, 하우스키핑, 호텔식음료서비스, 호텔연회서비스까지 큰 규모의 실습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급호텔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환경에서 호텔 서비스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호텔관광과정에서는 취업하는 데 필요한 실무는 물론, 어학수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TIP 등 취업에 필요한 맞춤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한호전은 GCD 교육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수업을 이어오고 있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하고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수업을 지도 중이다.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한편 한호전은 현재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을 운영 중이며,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

입시정보는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