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제공: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지난 8일 전문대 정시 최초 합격자 발표가 마감됐다. 이후 전문대 정시모집 합격자 등록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며 14일부터 전문대 정시 자율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4년제 정시 전형의 경우 14일 정시 미등록 충원 합격 통보 마감되며, 15일 이를 통해 정시 추가모집 일정을 제외한 나머지 정시 일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4년제·전문대 정시 최초 합 및 충원 합 등록 과정에서 추가합격의 사유로 잦은 대학 등록 및 환불이 이어짐에 따라 대학 이중 등록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며 “정시 미등록자에 한해 정시 추가모집 등 잔여 입시 일정이 남아있으므로 아직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정시 추가모집·전문대 정시 자율모집 등 남은 정시 일정에 맞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역시 잔여 입시에 따라 입학 상담 및 인·적성 면접 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4년제·전문대 정시 합격자 발표 후 대학 및 전문대 등록 과정에서 이곳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입학 상담 및 인·적성 면접 전형을 진행 중이다”며 “상위권 대학 진학을 위한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과 취업 등 다양한 진로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의 전공을 운영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과 편입생을 선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