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SNS 전문 취재단 ‘다님’ 모집
한국관광공사, SNS 전문 취재단 ‘다님’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원주본사 사옥 (제공: 한국관광공사) ⓒ천지일보 2019.2.9
관광공사 원주본사 사옥 (제공: 한국관광공사) ⓒ천지일보 2019.2.9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국내여행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SNS) 전문 취재단 ‘다님’을 모집한다.

‘우리나라의 숨은 관광지를 구석구석 찾아다닌다’는 의미에서 착안한 SNS 전문 취재단 ‘다님’은 국내여행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10명의 ‘다님’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SNS 취재단으로서 국내 관광지 취재와 여행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공사는 ‘다님’에게 소정의 취재비용과 원고료, 취재 시 활용할 수 있는 기자증과 명함 등을 지급할 예정이며, 취재기사와 사진, 영상 콘텐츠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SNS채널(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공사 사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본인이 작성한 여행 포토에세이를 제출해야 하며, 지원서류와 면접 2단계 평가를 통해 선발 예정이다. 관련 세부 내용은 오는 11일부터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양길 한국관광공사 국내온라인홍보팀장은 “다님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수요에 부응하고, SNS에 특화된 여행 콘텐츠로 국민들과 소통해 국내 여행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