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캠퍼스에서 진행된 부동산콜로키움 특강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대 캠퍼스에서 진행된 부동산콜로키움 특강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에서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02호에서 제119회 부동산콜로키움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주제는 ‘부동산투자 유망지역 찾는 기법’이며, 박종철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에듀엔컬쳐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가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조덕훈 교수는 “부동산콜로키움은 지난 2002년도부터 19년에 걸쳐 거의 매월 진행돼온 유서 깊은 부동산 특강이며, 사회 각계각층의 부동산전문가를 초청하여 시의성 있는 주제로 재학생들은 물론, 졸업한 동문들에게도 부동산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부동산콜로키움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가 부동산오딧세이 겨울특강 시리즈로 마련한 완결판에 해당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조덕훈 교수는 “이렇게 진행된 부동산특강들은 촬영돼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자체 홈페이지의 학과특강메뉴에서 다시 볼 수 있다”며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한 재학생들은 로그인해서 강의 자료와 함께 동영상으로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온·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동산콜로키움 특강 외에도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공인중개사 등 부동산자격증대비 특강, 부동산경매연구회 특강, 각종 과목별 오프수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시에는 학사학위와 더불어 이수조건 충족 시 총장명의의 부동산전문가 수료증도 수여하고 있다. 부동산컨설턴트 수료증, 부동산경공매사 인증서, 부동산경매중개전문가 수료증, 부동산자산관리·금융투자전문가 수료증, 건축·도시재생전문가 수료증, 개발·리모델링·인테리어 전문가 수료증, 풍수지리사 수료증, 금융채권관리전문가 수료증 등을 수여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5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 학력 이상이면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에서 지원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