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MBC 라디오)
(제공: MBC 라디오)

[천지일보=강은희 기자] 5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는 설을 맞아 ‘우리 엄마 아빠의 아이돌을 찾아서’라는 특집 코너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펜타곤 진호가 출연해 DJ 비투비 정일훈과 함께 부모님이 좋아했던 아이돌에 대한 청취자들의 사연을 공유했다. 청취자 부모님들의 아이돌로는 주로 신승훈, 서태지, 하수빈, 이문세, 신화, 이선희, 조용필 등이 말했다. 

한 청취자 어머니가 학창 시절 서태지에 대해 쓴 절절한 글을 보고 DJ 정일훈은 “시대가 바뀌어서 방법이 바뀌었지만 사랑하는 마음은 똑같은 것 같다”고 전했다. 

또 다른 고등학생 청취자는 “영원한 ‘별밤지기’ 이문세가 엄마의 아이돌이다. ‘별밤’(‘별이 빛나는 밤에’) 듣던 엄마의 기분이 ‘아이돌 라디오’를 듣는 제 기분과 비슷하지 않았을까”라며 부모세대와 공감했다. 

가왕 조용필과 관련한 사연에서 한 청취자는 “데뷔 50주년을 넘겼음에도 팬들을 자주 만나기 위해 공연을 자주한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그러자 DJ 정일훈은 “나는 7년차인데 (50주년을 하려면) 40년을 더 해도 모자라다”고 했고, 펜타곤 진호도 “물론 대박이 나면 좋겠지만 정말 오래가는 팀이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펜타곤 진호는 이날 이지훈·신혜성의 ‘인형’을 라이브로 불러 달콤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했다. 또 진호는 사연을 읽는 틈틈이 신승훈, 이문세 등 언급된 가수들의 노래를 한 소절씩 불러 청취자들을 즐겁게 했다.

최근 솔로 콘서트를 끝내고 일본 투어를 진행 중인 펜타곤 진호는 “다음 앨범을 열심히 준비 중”이라며 “올해 계획은 펜타곤이 1위를 하는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는 평일 밤 9시~10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V앱)에서 생중계된다. 중계된 내용은 당일 밤 12시 5분~1시(주말 및 공휴일 밤 12시~1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