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11일 오전 서울 외교부에서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 회담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들은 회담에서 대북특사단 방북 결과를 비롯한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추진 방안과 한미 공조 방안 등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 2018.9.1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 ⓒ천지일보 2018.9.11

비건 美대표, 5일 北김혁철과 판문점 실무협상 예상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한미 북핵 수석대표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3일 오후 북미 실무협상을 앞두고 서울에서 만나 전략을 조율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도훈 본부장은 오늘 방한한 비건 대표와 북미 후속 실무협상 등 현안에 관해 협의를 가졌다”면서 “향후 추가 협의를 지속해서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앞서 비건 대표는 북측 카운터파트인 김혁철 전 주(駐)스페인 북한대사와의 비핵화 협상을 위해 이날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그는 오는 4일 오후 청와대를 방문해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면담한 뒤 5일 판문점에서 김 전 대사와 만나 실무협상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