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진로상담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뷰전 진로상담 모습 (제공: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2019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의 모든 일정이 오는 8일 마감된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 이사장 육광심)는 정시 기간 자신의 진로를 명확히 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입학상담 및 진로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뷰전 관계자는 “정시모집이 마감된 후 추가모집이 진행되기 전 미용대학교 뷰티학과, 미용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진로를 설계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며 “미용이라는 분야는 대학 졸업장이 아닌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들과 실무 대처능력이 중요한 만큼 실습비중이 높고 특강, 현장실습, 세미나, 인턴십 등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는 한뷰전의 장점에 대한 설명과 진학을 돕기 위한 진로상담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대학 정시모집 마감 후 추가모집 일정이 진행됨에 따라 뷰티학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내신등급과 수능점수 대신 입학사정관 면접선발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뷰전 뷰티미용학과정 신성녀 학과장은 “학문 위주의 교육 대신 실습 비중을 70% 이상 높이고 한뷰전만의 교육법인 G.C.D 교육법을 통해 뷰티미용학과정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실무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해 미용학과정을 배우려는 학생들을 위한 실무실습 중심 교육과 더불어 실무전문가 교수진이 진행하는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클래스, 세미나, 대외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과정, 피부미용과정, 네일아트과정, 메이크업과정을 운영하며, 종합적인 뷰티학과정을 통해 미용대학교 졸업 학력과 동등한 2년제, 4년제 미용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으로 취업, 편입, 대학원진학, 유학, 창업 등 진로 선택의 범위가 넓다고 전했다.

한뷰전은 특급호텔 내 뷰티샵 취업을 기반으로 호텔뷰티아티스트 인력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호텔뷰티학과정에서는 특급 호텔 내 프리미엄 서비스 교육을 받는다. 호텔메이크업과 헤어디자이너, 호텔파티웨딩뷰티디렉터, 호텔네일아티스트, 호텔스킨테라피스트, 뷰티호텔리어, 호텔뷰티아티스트 등 기존의 뷰티미용학과와 차별화된 직업을 가질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이라는 분야는 미용사국가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졸업 전까지 미용과 관련된 자격증 최소 1인당 3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본교는 미용사국가자격증 실기 자격검정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뷰전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등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