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이 1일 서울 용산역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이 1일 서울 용산역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2.1

“김경수 재판과 대선 연결하는 것은 국민 배신”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일 김경수 경남지사의 댓글조작 유죄 판결과 관련해 청와대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대선 정당성 문제를 거론한 자유한국당에 대해 “대선 불복 망동”이라며 강력 비판하고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역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에서 “어제 청와대 앞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시위하면서 여러 말씀을 했는데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자유한국당에) 엄중히 경고한다. 저는 그렇게 살아오지 않았다”며 “제가 당대표 되고 난 뒤 한 번도 한국당에 대해 싫은 말 안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어제 (한국당이) 한 행동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 어떻게 대선 불복을 한다는 말이냐”며 “여러분의 대통령이 탄핵됐다. 그런 세력이 감히 촛불혁명으로 당선된 대통령을 대선 불복으로 대하냐”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김 지사 재판은 재판이고 한국당이 할 일은 따로 있다”며 “김 지사에 대한 재판을 갖고 왜 청와대 앞에 가서 대선 불복하는 망동을 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대통령 선거가 끝난 지가 언제인데 이제 와서 대선에 불복을 의미하는 행동을 하는 공당이 있을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며 “국민이 촛불혁명으로 정부를 탄생시켰다. 김 지사 재판과 연결해 대선을 부정하는 것은 국민을 배신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한국당은 2월 국회를 거부하고 있다”며 “모든 잘못된 행동을 걷어들이고 국회 문을 열어 민생을 논의하고 일하는 국회 만드는 데 앞장 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전날 청와대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문재인 정권은 태생부터 조작정권, 위선정권이라는 의심을 사고 있다”며 “지난 대선의 정당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