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혜림 기자] 2월의 첫 날인 1일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아침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바람이 강하게 불어 서울의 체감온도는 영하 11도까지 떨어지겠다.

다행히 이 추위가 오래가지 않겠다. 낮 동안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오르겠고, 주말에는 이보다 더 포근하겠다.

아침 최저기온(7시 기준)은 서울 -13도, 인천 -9도, 수원 -8도, 대전 -6도, 청주 -8도, 춘천 -12도, 강릉 -4도, 광주 -4도, 전주 -5도. 대구 -4도, 부산 -3도, 울산 -4도, 제주 4도 등의 분포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 인천 4℃, 수원 4℃, 대전 5℃, 청주 5℃, 춘천 4℃, 강릉 6℃, 광주 5℃, 전주 4℃. 대구 5℃, 부산 6℃, 울산 6℃, 제주 7℃ 등으로 예상된다.

내일(2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맑다가 낮에 서해안부터 구름이 많아져 밤에는 대체로 흐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이 ‘보통’에서 ‘좋음’수준으로 예보됐다. 다만 수도권을 비롯해 충청권, 호남권에서 밤에 ‘나쁨’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국제보건기구(WHO) 기준으로는 전국이 ‘한때 나쁨’수준을 나타내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