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The K 타워에서 열린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0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The K 타워에서 열린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0

[천지일보=명승일, 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홍준표 전 대표가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관련해 “별도의 추가 특검을 통해 진상이 명명백백하게 규명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31일 성명을 내고 “이제 지난 (허익범) 특검이 해내지 못한 김경수 지사와 대선 캠프와의 관계, 당시 문재인 대선후보에 대한 (댓글조작) 보고와 지시 여부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최종심의 판단이 남아 있지만 판결문에 드러난 김경수와 드루킹 일당의 범죄 사실은 충격을 넘어 분노감마저 불러일으킨다”며 “특히 댓글여론 프로그램을 동원해 선거에 개입하고 공직을 제안한 사실은 명백한 선거방해 행위이자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라고 비난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허익범 특검은 드루킹 일당과 김 지사만을 기소했고 그 윗선인 대선캠프, 대선 후보에 대한 수사는 해내지 못했는데 (문재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자택에서 드루킹을 만나는 영상까지 공개됐지만 수사기한 연장도 없이 미완의 수사로 끝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또한 “한국당 19대 대선후보였던 저는 드루킹 일당이 관련된 부정선거의 최대 직접 피해자”라며 “대선 기간 동안 드루킹 일당의 인격 모독 선동과 막말 프레임으로 엄청난 고통을 겪어야 했는데,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한국당에 대한 비난 공세는 계속됐고 결국 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야만 했다”고 말했다.

그는 “현 정권은 18대 대선 당시 국가정보원 일부의 댓글 사건을 재조사까지 하면서 진상을 밝히고 관련자를 처벌한 바 있다”며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댓글과 여론조작을 막고 공정하고 민주적인 선거풍토 조성을 위해서라도 특검의 성역 없는 재조사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 대표가 되면 전 당원의 뜻을 모아 김경수 윗선을 밝힐 특검 관철과 부정선거 진상 규명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