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이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이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1

한국당은 청와대 분수대서 의원총회

여상규 “재임 중 수사를 빨리 해야”

민주평화당 “文, 국민 앞에 사과부터”

[천지일보=명승일, 임문식 기자] 야권이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댓글조작 공모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데 대해 문재인 정부의 정통성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게다가 문재인 대통령이 대답해야 할 때라면서 문 대통령에 대한 수사 필요성까지 꺼내들었다.

자유한국당은 31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다. 나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특검 수사에 부실한 점이 있었다. 이번 판결은 진상규명의 시작일 뿐 이제 문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통령이 댓글조작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 해명해야 한다는 것이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은 같은 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 대통령에 대한 수사 필요성을 제기했다. 여상규 위원장은 “언론 보도를 보고 분석해보니, 문 대통령에게도 (댓글조작이) 보고됐을 개연성이 굉장히 크다고 판단된다”고 주장했다.

여 위원장은 “수사 단서는 확보된 셈이다. 대통령을 재임 중 수사할 수 있느냐가 문제”라며 “소추는 못해도 수사는 할 수 있다는 설이 있다. 재임 중 수사를 빨리 해야 하는 것은 틀림없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를 공정하게 하기 위해 대통령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특별검사(특검)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전(前) 대표는 문재인 당시 대통령 선거 캠프까지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홍 전 대표는 “당대표가 되면 당원의 뜻을 모아 김경수 윗선을 밝힐 특검 관철과 부정선거 진상규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김 지사의 구속을 계기로 대여투쟁의 고삐를 바짝 죌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당은 설 연휴 기간 대국민 홍보와 투쟁을 강화할 방침이다. 설날 민심을 통해 대여투쟁의 원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연휴 직후에는 원내외 투쟁을 이어갈 예정이다.

바른미래당 역시 문 대통령의 책임 있는 대책을 요구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김 지사는 문 대통령의 대선경선 후보 시절 수행대변인 역할을 해왔고,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라며 “이런 김 지사가 청와대와 정부여당 내에서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었다는 점은 누가 봐도 알 수 있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이 문제에 관해 대국민 사과와 함께 책임 있는 대책을 내놓으셔야 한다. 어물쩍 넘어갈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야권은 사법부 적폐청산을 주장하는 민주당에 대해 날을 세웠다.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는 “법원의 판결은 존중돼야 한다. 민주당은 담당 재판부에 대한 인신공격이나 불복 발언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 앞에 사과부터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원내대표는 “무엇보다 이번 판결을 계기로 우리 정치에서 여론 조작과 왜곡이 사라지는 출발점이 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