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1 

한국당 “댓글 조작 어디까지 알았나, 대통령이 해명해야”
민주당, 유죄 판결에 “양승태 적폐사단의 조직적 저항”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 법정 구속에 따른 후폭풍이 정국을 강타하고 있다. 

정치권은 김 지사가 ‘드루킹’ 불법 여론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된 것과 관련해 대선 정당성 공방을 벌이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김 지사가 지난 2017년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 캠프에서 일한 최측근으로서 댓글 조작을 벌인 만큼 배후에 문 대통령이 있었는지에 대해 공세의 포문을 열고 있다. 

한국당은 특히 문 대통령에 대한 수사와 특검까지 거론하면서 문 대통령을 압박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최측근인 김 지사의 댓글 조작을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하고, 이에 해명해야 한다”면서 “특히, 오사카와 센다이 총영사 자리가 대가로 제공됐다는 취지의 판결이 나온 만큼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의 관여 부분에 대해 검찰 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특히 김 지사가 문 대통령 대선 캠프 근무 당시 문 대통령이 댓글조작 개입을 인지하고, 관여했는지를 쟁점화하고 있다. 국회 법사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총에서 “김경수가 대통령을 위해 대선에서 댓글 조작에 관여한 것이 사실로 밝혀진 만큼 대통령에게 보고됐을 경향성이 크다”면서 “헌법에 대통령은 재임 중 소추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기소하지 못할 경우 수사는 할 수 있다는 학설이 있다”고 말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김 지사 유죄 판결에 대해 ‘양승태 적폐사단의 조직적인 저항’으로 규정하고, 야당의 대선 정당성 문제 제기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맞서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문재인 정부는 헌법 1조 2항에 의해 국민이 만든 정부”라며 “불순한 동기와 정치적 이익을 위해 이 정부를 흔들지 말기 바란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