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전문학교 건축학과 주말반 수업 모습 (제공: 서울전문학교)
서울전문학교 건축학과 주말반 수업 모습 (제공: 서울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전문학교 건축학과는 회사를 다니면서 학위 취득이 필요한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사업가 등 주말학위, 직장인대학을 찾아보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건축학과정 주말반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서울전문학교는 현재 학점은행제 건축학과 전문학사취득과정을 개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과정은 건축전공 주 1회 토요일 수업으로 진행되며,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이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전문학사학위 취득 후에는 정규대학과 동일한 학력을 취득하며,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서울전문학교 관계자는 “건축학과정에 관심 있는 바쁜 직장인들이 주말학위, 주말반을 찾아보고 있다”며 “본교는 직장인대학교, 학점은행제주말, 직장인대학, 야간대학 등을 알아보는 직장은들을 대상으로 학점은행제 건축학과 주말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전문학교 건축전공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나 이상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는 서울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학생선발은 100% 면접전형이다.

서울전문학교는 30년간 건축을 교육하며 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주말반 학위취득을 통해 전문 건축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편 서울전문학교는 주말반이 아닌 2019년 신입생도 함께 모집 중이다. 서울전문학교는 취업올인원 교육시스템을 통해 학위 취득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 어학교육, 취업캠프 등 전공분야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현재 우선선발과정을 통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디자인계열(시각디자인, 광고영상디자인, 캐릭터애니메이션·웹툰, 3제품디자인), 게임계열(게임콘텐츠기획,게임엔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건축계열(건축, 인테리어디자인), 호텔외식계열(호텔관관경영, 호텔외식조리, 호텔식음료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패션예술계열(패션디자인,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마케팅, 패션쇼핑몰, 패션모델), 뷰티예술계열(헤어디자인,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애견미용)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