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드루킹’ 불법 여론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선고공판을 마치고 호송차로 향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0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드루킹’ 불법 여론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선고공판을 마치고 호송차로 향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30 

야당 “윗선 배후 밝혀라” 총공세… 민주 “최악의 판결”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0일 법정구속되면서 문 대통령에 대한 정치적 부담도 덩달아 커지게 됐다.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연루 혐의를 받아온 김 지사가 이날 1심 선고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것은 적지 않은 정치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댓글조작이 지난 2017년 대선 여론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인정되면서 당시 대선 후보였던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적 책임 역시 거론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당장 야당은 김 지사의 유죄 판결을 고리고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는 등 공세의 포문을 정조준하고 있다. 검찰 등 수사 기관에 대해서도 수사의 초점을 윗선 개입 의혹으로 옮겨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하며 사실상 문 대통령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권력에 의해 묻힐 뻔 했던 진실이 밝혀져 민주주의와 정의를 구현하고, 대한민국을 바로세우는 큰 역할을 한 사법당국의 판단은 당연하다”며 “김경수 경남지사가 댓글로 대선여론을 조작하고 여론조작의 대가로 인사를 약속한 것은 민주주의를 유린한 중대한 범죄”라고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그러면서 “김경수 지사와 드루킹의 댓글조작은 2017년 대통령 선거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다. 대선결과의 정당성에 대한 국민적인 의혹이 거세지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 당시 최측근인 김경수 경남지사의 댓글조작 개입을 인지하고 관여했는지 여부가 중요한 쟁점”이라며 “이에 대한 사법적 판단도 조속히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당권주자인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특검이 김경수 위의 상선은 수사를 안 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그 사건이 확정되면 대통령 후보의 문제도 될 것”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도 김 지사의 사퇴와 함께 검찰에 대해 ‘배후’ 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김정화 대변인은 “김경수의 진짜 배후를 밝히라”며 “검찰은 철저한 수사로 불법여론조작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처럼 야당이 김 지사는 물론 배후로 사실상 문 대통령을 지목하고 총공세를 펴고 나선 가운데 김 지사의 소속 당이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판결에 대해 “사법신뢰를 무너뜨리는 최악의 판결”이라며 유감을 표명하고 나섰다.

이재정 대변인은 “민주당은 거듭 강한 유감을 표하며, 향후 재판과정에서 충분한 소명을 통해 김 지사의 결백이 밝혀지고 무죄 인정을 받을 것임을 확신한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