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시의회(의장 배지숙)가 29일 정부의 ‘대구산업선 철도’ 예타면제사업 선정을 환영하고 이를 통해 국가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구시와 대구시의회는 대구산업선 철도 건설사업 등을 정부에 건의하고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시가 역점적으로 조성해 온 대구국가사업단지의 접근성을 높여 지역산업 발전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의회는 이번 결과에 대해 집행부와 이를 견제·감시하는 시의회, 지역의 경제단체 등이 혼연일체로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치를 펼친 좋은 사례가 됐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지난해 제263회 제2차 정례회에서 ‘대구산업선철도 등 예타 면제사업 선정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하고 건의안을 청와대와 국회,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및 관계부처에 전달해 사업의 조속한 선정을 촉구한 바 있다.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은 “대구산업선 철도사업이 예타면제 사업으로 선정된 것은 너무 기쁘고 환영할 만한 일이다”며 “대구시의회에서도 향후 이를 통해 대구국가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살펴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