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시청. ⓒ천지일보DB
강원도 춘천시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춘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춘천시(시장 이재수)가 본격적으로 ‘영화특별시 춘천’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춘천에서 촬영하는 곽경택 감독의 ‘장사리 9․15’제작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이어 김용화 감독의 ‘백두산’영화도 제작지원 협약에 들어갔다.

김용화 감독은 춘천 출신으로 국내 최초로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 인과 연)’1,2탄을 모두 1000만 관객 흥행을 이룬 대한민국 영화계 대표 감독이다.

시는 오는 31일 오후2시, CGV 춘천점 아이맥스(IMAX) 상영관에서 춘천시민과 김용화 감독과의 대화의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대화의 자리에서는 영화 ‘신과 함께, 인과 연’을 무료로 상영하고 영화 제작 뒷이야기도 듣는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김 감독이 대표이사인 ㈜덱스터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영화 ‘백두산’을 소개하고, 시와 제작지원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영화 ‘백두산’은 대부분을 춘천에서 촬영한다. ‘백두산’은 화산 폭발이 임박하면서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등 배우들이 출연, 다음 달부터 촬영에 들어간다.

시는 앞으로 춘천시민의 향수가 있는 옛 영화관을 활용해 고전영화, 독립영화를 무료로 상영하고 영사기 등 영화관련 물품을 전시하는 영화박물관 등을 검토 중에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영화를 향유하고 직접 제작한 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이끌어 낼 뿐 아니라, 시민들의 붐업 조성으로 ‘영화특별시 춘천’을 확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할리우드 스타 메간폭스 등이 출연하는 ‘장사리 9․15’가 춘천시와 제작지원 협약을 맺고 춘천에서 촬영하고 이어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영화 ‘승리호’, ‘비스트’, ‘가장 보통의 연애’ 등이 춘천지역에서 촬영을 예약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