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돼지해 Happy한 해외송금·환전 이벤트 (제공: 우정사업본부) ⓒ천지일보 2019.1.27
황금돼지해 Happy한 해외송금·환전 이벤트 포스터 (제공: 우정사업본부) ⓒ천지일보 2019.1.27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28일부터 3월 말까지 ‘황금돼지해 Happy한 해외송금·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우체국에서 해외로 송금하거나 환전하면 추첨으로 황금돼지 골드바(5명)와 5만원 상당의 우체국쇼핑 상품권(10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상대방 은행 계좌가 없어도 실시간 해외송금이 가능한 우체국 MoneyGram 특급송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수수료 할인 혜택과 추첨을 통해 편의점 1만원권 기프티콘 경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MoneyGram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하면 송금국가에 상관없이 수수료를 송금액 3000USD까지 4.5USD, 8000USD까지 7USD로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다. 우체국 창구에서 필리핀으로 송금하는 고객은 8000USD까지 수수료 7USD로 송금할 수 있다.

타국에서 생활이 낯선 외국인 근로자 또는 다문화 가정 등 외국인 고객이 2회 이상 송금할 경우 추첨을 통해 100만원권 관광상품권(2명)을 받을 수 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2019년 새해에도 우체국은 전국 어디서나 국민과 가까운 곳에서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및 우체국 환전·해외송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예금 홈페이지(www.epostban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