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 본관에서 조해주 선관위원 후보자 임명강행 반대 농성장을 방문, 격려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25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 본관에서 조해주 선관위원 후보자 임명강행 반대 농성장을 방문, 격려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각종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 요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이어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임명까지 더해지면서 문재인 정부를 향한 자유한국당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한국당은 국회 일정을 전면 거부하고 ‘릴레이 단식 투쟁’에 나선 데 이어 27일에는 오후 3시 30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공세를 이어간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제1야당으로서 문재인 정권의 잘못을 바로잡고 국가를 바로 세우기 위해 ‘좌파독재 저지 및 초권력 비리 규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독재적 국정운영과 틀어막기식 초권력 비리 진상규명 방해로 인해 위험 수위에 놓인 국운을 바른길로 되돌리기 위해 전면적 행동에 나서지 않을 수 없다”며 “이를 통해 문재인 정권의 국정운영을 저지하고 초권력 비리의 실체적 진상규명을 위한 노력에 더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이날 규탄대회를 통해 문 정부의 정책과 국정운영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윤 대변인은 “특정이념에 매몰된 정책으로 경제위기를 초래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이 캠·코·더(캠프, 코드, 더민주)인사라면 가리지 않는 그들만의 감싸기로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위기로 몰아 넣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무엇보다 중립과 공정이 중요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자리에 여당 대선 선거캠프의 선거특보 출신을 인사청문회도 거치지 않고 임명했다”며 “언론장악, 사법장악, 통계장악에 이어 이번 일로 선거장악까지 공공연하게 이루어지면서 민주주의가 위기에 봉착했다”고 비난했다.

또한 ▲청와대 전 특감반원 김태우 수사관 제보 의혹 ▲기재부 신재민 전 사무관 제보 의혹 ▲청와대 행정관의 육군참모총장 면담을 둘러싼 군 인사문란 의혹 ▲여당 출신 손혜원 의원의 비리 의혹 등을 꼽으며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드러나는 문재인 정권 하의 초권력 비리에도 청와대와 여당은 온갖 구실로 실체적 진상규명을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한국당의 이런 행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소모적 정쟁을 중단하고 국민을 위한 민생·평화 국회 만들기에 동참하라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