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호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유정호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유튜버 유정호가 26일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에는 유정호가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며 그를 도와달라는 청원글이 올라오고 있다.

이들은 “유투버 유정호가 학생때 선생년을 유투브에서 저격했다고 검사가 2년을 구형했다는데당시 학생신분과 선생의 신분이 고려되어야 하고 두번째 미투처럼 과거의 일을 고발하는 것은 문제가 될 가능성이 적음” “유튜버 유정호님은 불우한 이웃에게 배품을 실천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려 하는 분입니다 비록 구형량이긴 하지만 선고 또한 염려됩니다 그의 선행을 기억해주세요” “트친님들 유정호님 한번만이라도 도와주세요ㅠ 남을 위해 사셨던분이징역2년이라니 말도 안됩니다” 등의 글을 올렸다.

한편 청와대 청원글에는 “유튜버 ‘유정호’에 대한 감형및 판결근거를 정확하게 제시해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유튜버 ‘유정호’는 평소에 유튜브에서 많은 기부활동으로 희망을 잃어가는 생명들에게 희망을 불어넣어준 자입니다 이런 분이 예전에 자기가 당한 수모에 대해 밝히자 고소를 당하고 그 동시에 징역 2년이 구형되었다고 합니다. 허나 이것은 본인이 당한 수모에 대해서는 어떠한 정상참작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판결근거와 감형을 청원합니다”고 글을 남겼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