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아이엘츠학원 edm아이엘츠)
(제공: 아이엘츠학원 edm아이엘츠)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영국문화원이 인증한 아이엘츠 공식시험센터인 아이엘츠학원 edm아이엘츠(대표 서동성)가 최근 도입된 컴퓨터로 치르는 아이엘츠 시험 ‘CDT(Computer-delivered IELTS)’를 이달부터 매월 3~4회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CDT는 아이엘츠 과목 중 Listening, Reading, Writing을 컴퓨터로 치르고 Speaking은 시험관과 1:1 대면해 진행하는 시험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대학생, 직장인들 사이에서 빠르고 편리한 시험으로 인기가 높다.

CDT는 기존 아이엘츠 시험과 달리 Listening 문제를 개별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어 정확한 청취가 가능하다. Writing 답변은 컴퓨터로 작성하며 글자 수 체크 기능이 제공돼 보다 편리하게 답변을 작성하며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다. 시험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보다 빠르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edm아이엘츠는 종이로 치르는 아이엘츠(Paper IELTS)도 시행하고 있다. edm아이엘츠는 CDT 등 아이엘츠를 대비할 수 있도록 매달 2회 자체 모의고사와 최신 기출문제에 기반한 시험대비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의고사를 본 익숙한 공식시험센터에서 실전 아이엘츠 시험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edm아이엘츠 인강에서는 CDT 시험 중 Writing 영역을 대비할 수 있는 첨삭 시스템을 제공한다. 첨삭서비스는 수강생이 온라인으로 직접 에세이 패턴과 토픽을 설정하고, 답변을 작성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타이머와 글자 수 세기 기능이 마련돼 실제 CDT Writing 시험과 비슷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러볼 수 있다.

작성한 답변은 원어민 첨삭 전문 Jonathan 강사와 국내 아이엘츠 전문가 Ian 강사가 더블 체크해 문법, 어법, 어휘, 구성, 내용 등을 점검해준다. edm아이엘츠인강 첨삭서비스를 받고 싶은 사람은 6개월간 매주 1회씩 첨삭을 받을 수 있는 프리패스 강좌나, 첨삭 전용 상품 ‘쓰기 아웃 체인지’ 등을 이용하면 된다.

서동성 edm아이엘츠 대표는 “아이엘츠 전문 학원인 edm아이엘츠는 수험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인 CDT를 매달 실시하고 있다”며 “edm아이엘츠 어학원과 edm아이엘츠 인강은 학생들이 단기간에 아이엘츠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DT 시험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edm아이엘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